오늘은 내가 오늘 갈아탄 운전자 보험(한화 손해 보험 다이렉트 3200)을 포스팅합니다.
가입을 검토되고 있는 분, 또는 이미 가입한 후 긴 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되도록 7월 전에 가입 또는 환승을 해야 하는 이유를 보며 현명한 선택을 하면 좋을 것입니다.
포스팅을 시작하기 전에 나는 한화 손해 보험(이하 한화 손해 보험)과 전혀 이권 관계가 없음을 드립니다.
소비자로서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러워하지 않다”내 돈 중산 리뷰”라는 표현이 적당하다고 생각하세요^^저는 2018년에 가족 보건을 재설계했습니다.
기본 컨셉은 “적립 보험료가 없도록 해”이었습니다.
보험 회사 입장에서는 진짜 고객입니다.
적립 보험료를 받아 보험 회사의 투자금으로 써야 하는데, 순수 보장형 중심에 가입하려고 하니까요.여기서 잠깐!
이웃들 속에서 만일 만기시에 해약 반려금을 적립 김만기 때 되찾은 돈 같다고 생각하고 적립금의 한 보험이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계십니까? 만약 그렇게 생각하고 계신 분이라면 이 포스팅을 보신 후 자본주의의 기본 원리, 화폐 가치 하락에 대한 공부가 필요한 편인 것을 조언하고 싶습니다.
돈이 모이는 것은 사실이지만 지금의 1만원으로 20년 후의 1만원은 다릅니다.
과거 자장면 한잔은 1000~2000원이었지만 지금은 6000~7000원 정도입니다.
10년이 지나도 1만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화폐 가치 하락으로 구매력을 잃게 될 거에요. 적립 보험료를 쌓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예금을 하거나 고배당 주식에 투자하는 게 좋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돈의 가치 지키기가 먼저인 이유=올해 1월 언론과 각종 커뮤니티 채널에서 너무나 많이 접한 이슈 중 하나로 전기 가스 등 공공요금 급등…m.blog.naver.com▲돈의 가치 지키기가 먼저인 이유=올해 1월 언론과 각종 커뮤니티 채널에서 너무나 많이 접한 이슈 중 하나로 전기 가스 등 공공요금 급등…m.blog.naver.com▲돈의 가치 지키기가 먼저인 이유=올해 1월 언론과 각종 커뮤니티 채널에서 너무나 많이 접한 이슈 중 하나로 전기 가스 등 공공요금 급등…m.blog.naver.com거두절미하고, 내가 오늘 갈아탄 것은 한화 손해 보험 다이렉트 3200드라이버 보험입니다.
이전 같은 보험 회사의 차도 운전자 보험에 가입하고 있었습니다.
오늘 기존의 보험을 해약한 후 다시 신규 가입한 이유는 보장 범위와 보장 금액 때문입니다.
내가 18년에 가입한 이래, 법이 바뀐다, 강화되었습니다.
기존의 것은 스쿨 존 사고(박민식 법 및 보행자 보호 의무 확대)등 5년간 변함이 강화된 도로 교통 법에 대한 보장 못하고 이에 대한 보장이 필요했습니다.
환승을 통해서 보장 금액은 변호사 선임 비용이 1000만원에서 5000만원, 대인 형사 합의금이 5000만원에서 2억원(중대 법규 위반, 42일 미만은 1000만원), 대인 사고 벌금이 2000만원에서 3000만원(스쿨 존 사고 이외는 2000만원 같은)에 증액된 자동차 사고 부상 발생금 등의 보장이 추가되었습니다.
한화 손해 보험 직접 홈페이지, 더 기존 가입 금액과 다를 바 없는 가격(모두 7000원 미만)였고 다른 상품에 갈아타기로 했습니다.
카운슬러로 설계된 2곳의 상품은 보장 금액과 보장 범위는 비슷한 수준에서 보험료가 11000원~12000원 수준입니다.
한화 손해 보험의 일반 운전자 보험(차 도리 친환경 운전자 보험)도 상기 대로군요. 한화 손해 보험 바로 하면 7000원 미만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나이와 설계마다 다르지만 다른 보험 회사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잠시 지적하는 부분은 상담사(설계사)을 통해서 가입하면 다양한 보장(특약)을 넣고 설계합니다.
제 생각에는 이미 실비 보험, 건강 보험, 종합 보험에 가입되는 분들은 중복된 내용이라서 불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보장이라도 더 내고 보험금을 많이 받고 싶다면 가입해도 되지만 일어날지 일어나지 않을지 모르는 것이어서 적당한 돈으로 적당한 보장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 내 기본적인 생각입니다.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상을 얼마나 능동적으로 하느냐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오며 나가 말씀 드린 보험은 직접 상품이므로 본인이 보장 범위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이것 저것 비교하고 볼 시간이 약 30분 걸렸습니다.
나름대로 보험에 대한 기준이 있으며 과거에 약간의 조사를 한 때문이기도 하지만 다른 분들도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각 보험 회사의 플랫폼이 잘 발달하고 있어 가격을 비교할 수 있도록 보장별 가격도 투명하게 공개되고 있습니다.
다른 보험 회사의 직접 상품은 약 9000원 이상합니다.
보장이 다른 것도 있지만 비슷한 수준의 보장했다.
수천원 중에 판관비가 녹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시장 조사를 통해서 매달 5000원 정도의 돈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운전을 시작한 아내까지 포함하고 매달 1만원의 보험료를 줄이게 됬네요. 20년 납에 설정하지 240만원을 줄이게 됩니다.
나는 큰 사고가 없으면, 5년쯤 뒤 다시 새로운 상품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앞서서 내가 신규 가입을 조사할 이유처럼 또 법이 강화될 테니까요. 5년 후에 재가입하지만 보험 가입 기간을 20년에 설정한 이유는 이하의 내용 때문입니다.
7월 하루에서 자동차 보험이나 실비 보험 등 다른 보험과 같이, 보험 배상액의 20%정도로 자기 부담금이 발생한다는 거군요. 드라이버 보험을 갈아타는 마음이 있는 분은 6월에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 보험 가입은 월초에 한 뒤 다음달 20일을 넘어 가입하면 유리하더군요. 이유는 모릅니다만, 혹시 아는 분에게 어드바이스를 부탁 드립니다^^ 보험 상품의 설명(가격 및 보장 범위)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제가 말씀드린 보험은 다이렉트 상품이기 때문에 본인이 보장 범위를 선택해야 합니다.
나는 이것저것 비교해 보는 시간이 약 30분 걸렸어요. 나름대로 보험에 대한 기준이 있고 과거에 약간의 조사를 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다른 분들도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각 보험사의 플랫폼이 잘 발달되어 있고, 가격을 비교할 수 있도록 보장별 가격도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다른 보험사 다이렉트 상품은 약 9000원 이상 합니다.
보장이 다를 수 있지만 비슷한 수준의 보장이었습니다.
몇 천원 안에 판관비가 녹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시장조사를 통해 매월 약 5000원 정도의 돈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운전을 시작한 아내까지 포함해서 매달 약 1만원의 보험료를 줄이게 되었네요. 20년 납으로 설정했으니 240만원을 줄이겠습니다.
나는 큰 사고가 없으면 5년 정도 후에 다시 새 상품을 알아보려 합니다.
앞서 제가 신규가입을 알아보는 이유처럼 또 법이 강화될 테니까요. 5년 후에 재가입하는데 보험 가입기간을 20년으로 설정한 이유는 아래 내용 때문입니다.
7월 1일부터 자동차보험이나 실비보험 등 다른 보험과 마찬가지로 보험 청구액의 20% 정도 자기 부담금이 발생한다는 것이군요. 드라이버 보험을 갈아탈 생각이 있는 분은 6월에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보험가입은 월초에 한 후 다음달에는 20일을 초과하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하네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만, 혹시 아는 분에게 어드바이스를 부탁드립니다^^ 보험상품 설명(가격 및 보장범위)한화손해보험의 다이렉트 3200 드라이버 보험은 보장 범위와 금액에 따라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최소 3200원은 7개, 표준형은 17개, 고급형은 23개를 보장합니다.
운전자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대인형사합의금, 변호사 선임비, 벌금은 3가지 모두 보장금액이 같습니다.
부상 치료비의 유무와 보장액, 기타 보장 포함 여부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집니다.
표준형 17개 보장 (나는 10개로 줄인다)나는 표준형을 선택한 후 내가 생각하기에 필요하지 않은 보장은 제외했어요. 제 상황에 맞게 했으니 이웃분들은 제 상황에 맞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무작정 가장 저렴한 3200 플랜을 선택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3200플랜에는 대인형사합의금 1000만원 보장(중대법규 위반, 42일 미만)이 제외되오니 반드시 표준형으로 선택하신 후 불필요한 보장을 제외하시기 바랍니다.
나는 표준형 플랜을 선택한 후 10개의 보증으로 줄였습니다.
화면 상단의 ‘재계산’을 누르면 보험료가 약 6700원에서 8,000원으로 감소했습니다.
바쁘신 분(귀찮으시다면)은 어차피 중복보장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표준형으로 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모바일 가입 절차나는 표준형 플랜을 선택한 후 10개의 보증으로 줄였습니다.
화면 상단의 ‘재계산’을 누르면 보험료가 약 6700원에서 8,000원으로 감소했습니다.
바쁘신 분(귀찮으시다면)은 어차피 중복보장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표준형으로 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모바일 가입 절차가입 절차를 그대로 캡처해서 내용이 길어 보이시겠지만 실제 절차는 간단하고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한화손해보험 앱 오른쪽 하단의 모든 메뉴를 클릭하시고 보험메뉴 다이렉트3200 드라이버보험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모바일 홈페이지로 가겠습니다.
광고의 주요 내용이 있는데 앞서 제가 언급한 스쿨존 사고와 민식이법, 도로교통법 개정에 대비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후기에 보험료가 싸다고 해서 가격이 싸다는 홍보도 있네요. 그럼 보험료가 얼마나 싼지 알아보기 위해 ‘보험료 계산’을 눌러 알아봅시다 ^^자신의 기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생년월일(8자리)과 성별, 운전용도(자가용, 영업용)를 입력한 후 보험료 확인을 누르면 50% 이상의 고객이 표준형 요금제에 가입했다며 표준형 요금제 가입을 유도합니다.
위 광고에서 확인을 누른 뒤 표준형 기준으로 자신에게 맞는 플랜을 설계하세요. 아까 말씀 드린 대로 3200플랜을 그대로 두면 중요한 보장이 벗어나므로, 표준 플랜을 기준으로 불필요한 것을 제외하도록 설계하세요. 더 많은 보장을 받고 싶은 것이면 고급형을 선택하고 제외하도록 하면 좋습니다.
또 보험 가입과 납입 기간을 설정할 수도 있었지만 나는 20년 유지를 선택했다.
정말 조금 값이 올라갑니다.
20년을 선택한 것은 법률이 크게 바뀌야 똑같은 상품으로 20년을 유지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5년 후에 신규 상품으로 가입하려면 자기 부담금 20%를 배당하게 되니까요.자신에게 맞는 플랜을 선택한 후 아래를 클릭하면 계약자(피보험자)의 상세 내역을 입력합니다.
직업은 ‘검색으로 찾기’ 하단에 자신의 직업군을 입력한 후 검색에서 찾기를 누른 후 선택하시면 됩니다.
법정상속인 확인, 해외체류자 여부 등을 확인한 후 다음을 클릭하면 가입설계를 위한 개인동의를 요청합니다.
전체 동의를 얻고 다음에는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은 휴대폰, 카카오페이, PASS인증과 기타 인증수단이 있는데 저는 휴대폰 인증으로 했습니다.
휴대폰 정보(이름, 통신사, 번호)를 입력한 후 문자로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본인인증을 하면 계약 전에 알려줄 사항에 대해 조사하는군요. 운전을 할지 차종은 어떤 건지 자가용인지 영업용인지 원동기장치자전거 사용 여부에 대해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이제 거의 끝납니다.
하지만!
!
기존 드라이버 보험에 가입했던 분이 참고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운전자 보험의 핵심 3개(벌금, 변호사 선임비, 합의금)은 중복 보장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신규 가입 전에 기존 운전자 보험을 해약해야 하는데, 해약한 지 30분 후, 1시간 후에 하고 보았지만, 두번 다 저렇게 중복된 보장이 있다고는 말할 수 없었습니다.
전화로 기존의 것을 해지 신청한 뒤 1시간쯤 후에 해지된다는 카톡 통지가 왔는데 전산상으로는 처리가 다 되지 않았는지 중복된 나왔어요. 해지 신청 후 약 2시간 정도여서 중복 보장 없이 정상적으로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왼쪽은 저(82년생), 오른쪽은 아내(84년생)처럼 보험 가입 절차를 세 번 반복한 뒤에야 중복 보장 사항 없이 정상적으로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왼쪽은 제 것이고 오른쪽은 아내 것입니다.
2살차이인데 1000원정도 차이가 나네요^^이후 가입 체결을 위해 정보제공 관련 동의를 한 후 가입신청이 끝납니다.
최종 보험 가입을 위해서는 완전 판매 모니터링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완전판매 모니터링은 4단계로 진행되는데 모니터링 동의 및 계약 선택 후 본인의 정보를 확인 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절차이므로 자세한 절차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오늘은 내가 신규 상품으로 재가입한 드라이버 보험 상품의 소개와 절차를 안내했습니다.
제가 가입된 상품에 대한 홍보가 아니라 홍보 같지만 나에게 아무런 이익도 없어요. 아!
여러분이 읽고 공감하셔서 내가 느끼는 행복은 이익이라면 이익네요^^가입한지 길었다면 보장 범위를 넓히고 강화된 교통 법에 대한 대비를 원합니다.
또 7월부터 자기 부담금이 발생하는 것 같은데 6월에 가입된 것이 좋습니다 내가 몰랐던 사실이나 잘못된 일이 있으면 어떻게 되면 나도 배우고 더 좋은 상품에 갈아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고가 일어나지 않는 것이어서 안전 운전 하십시요~